Lighting Design Spot 6th

Date 2016. 8. 1

Location 창신기지2 크래프트베이스

일광전구 & 창신기지2 크래프트베이스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창신기지2 크래프트베이스는 일상의 공간을 재창조하는 크리에이터 그룹, 지랩이 만든 특별한 펍입니다. 시간의 흔적을 발판삼아 시대가 원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모시켜가는 지랩의 활동에 장인정신과 혁신을 지향하는 일광전구가 함께했습니다.

 

창신동은 이화동, 숭인동, 흥인동을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일제시대에는 채석장, 1970년대에는 봉제공장촌으로 그 복잡하고 낙후된 역사가 이어지던 곳입니다. 동대문 근처라는 높은 접근성과 긴 역사성과는 별개로, 낙후된 채 방치된 공간은 사람들을 멀어지게 했습니다.

좋은 공간에는 사람과 문화가 깃들고 이는 지역을 변화시키는 힘이 됩니다.

사람과 문화가 깃들 수 있는 좋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랩,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손막걸리 복순도가, 라이마스, 그린샐러드플라워, 그리고 일광전구가 힘을 모았습니다. 폐가로 방치되어 오랫동안 빛의 흔적이 사라졌던 곳에 일광전구의 클래식 전구가 다시금 새 빛을 불어넣었습니다. 골목에서부터 시작된 일광전구의 파티라이트는 크래프트베이스와 이웃한 건물들까지도 환하게 밝혀주며,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70년의 세월을 견뎌낸 한옥 내부에도 클래식 전구와 파티라이트를 설치하여, 경쾌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연출하였습니다. 특히나 한옥 구조의 특징인 중정부에 파티라이트를 설치함으로써 ,일상을 축제와 같이 변화시키는 빛의 힘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 나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비밀스러운 오아시스가 되어줄 한옥 펍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창신기지2 웹사이트 내 z-lab의 공간소개 글에서 발췌)

 

*LIGHTING SOLUTION

공간특색 : 낙후된 골목에 위치한자형 전통한옥. 도시 속 오아시스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하여 입구 밖의 골목과 중정부, 중정부를 둘러싼자 공간에 파티라이트와 클래식 전구를 설치하였다.

소켓 : Party Light P1 x 6

전구Decorative Series ST55 25w clear x 60개, Classic Series ST64 40w x 20

 

*LIGHTING SPOT

창신기지2 크래프트베이스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신동 461-2

http://craftbase.co.kr

 

*COLLABORATION with

Branding & Directing : z.lab

Construction : Urban Pot

Lighting & photograph : LIMAS

Furniture : rareraw

Linghting : Ilkwang Lightings

Gardening : GreenSaladFlower